홍보/마케팅

과정명

OTA 이해와 활용

신청기간

상시

학습기간

2021-10-24 ~ 2021-11-23

정원

-

학습시간

120 분

수강신청
학습목표

1. 관광시장의 개념과 관광트랜드를 이해할 수 있다.

2. OTA의 특성 및 현황을 알 수 있다.

3. OTA별 상품분석을 할 수 있다.

4. OTA 사례를 알아보고 OTA를 활용할 수 있다.

대상

1. OTA에 관심이 있는 학습자

2. 관광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학습자

과정소개

관광 소비자들은 자신의 조건에 맞는 맞춤형 여행상품을 직접 예약하는 디지털 관광객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별관광객과 공급업체를 연결시키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OTA가 관광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국내외 OTA별 특성 및 심층 분석을 통해 관광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어떤 상품들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고

OTA에서 실제 관광 상품을 만들기 위한 개설부터 운영까지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수료기준
과정 수료기준 | 구분, 진도, 시험, 총점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100 점 0 점 100 점
학습목차(차시)

1. 관광트렌드와 OTA 이해
2. OTA 구조
3. OTA 상품 심층분석 1
4. OTA 상품 심층분석 2
5. 관광 & 숙박산업의 화두 OTA - OTA 무엇인가
6. OTA 활용사례 - 소셜 &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