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케팅

과정명

왜 이 광고를 보면 사고 싶을까-퍼포먼스 마케팅

신청기간

상시

학습기간

2021-10-24 ~ 2021-11-23

정원

-

학습시간

1020 분

수강신청
학습목표

1.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중요한 고품질 유저 뿐 아니라 고관여 행동, 고품질 매체 등에 대한 개념과 데이터 분석법을 습득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디지털 광고 시장의 90%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플랙폼 중 하나인 구글의 여러 툴(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매니저, 구글 옵티마이즈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다.

3. 크로스 미디어 운영 성과 분석법과 케이스 별 전략수립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4. 그로스해킹을 통한 마케팅 성과 최적화 전략을 습득하여 빠른 속도의 실험들을 통해 마케팅 퍼포먼스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대상

1.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필수인 고객 행동 데이터 축적 및 분석 역량을 기르고 싶은 마케터

2.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은 임직원

3.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매니저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싶은 임직원


과정소개

디지털 마케팅 시대인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온라인 행동 추적입니다.

즉 고객이 어디서, 어떻게, 왜 유입되었고 

또 어느 단계에서, 왜 이탈했는지 아는 것이 곧 경쟁력이 되는 것이죠.

저 모든 것을 언제, 어떻게 분석하지 ?!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데이터 추적과 분석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툴로 

평범한 마케터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모든 마케터가 디지털 역량을 겸비한 퍼포먼스 마케터로 변모해야하는 시점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론부터 데이터 추적, 분석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수료기준
과정 수료기준 | 구분, 진도, 시험, 총점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100 점 0 점 100 점
학습목차(차시)

1.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
2.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공 사례
3. 퍼포먼스 마케팅이 가능한 디지털 미디어 소개
4.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시, 반드시 집중해야 할 요소
5. 구글 애널리틱스(GA) 소개
6.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위한 GA 기본 기능
7.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율 높이기
8. 데이터를 통한 채널 분석
9. 페이스북을 활용한 퍼포먼스 최적화 마케팅 방법
10. 구글 애즈를 활용한 퍼포먼스 최적화 마케팅 방법
11. 목표 전환율 상승을 위한 미디어 최적화
12. 목표 전환율 상승을 위한 콘텐츠 최적화
13. 목표 전환율 상승을 위한 유입경로 최적화
14.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한 고객행동(이벤트) 추적
15. 전환율 최적을 위한 A/B test 전략
16. 퍼포먼스 모니터링을 위한 리포트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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