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센터

자주묻는질문

전체 10
Question [수료 관련] 모바일에서 수료증을 다운로드 하니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라고 뜹니다.
Answer

해당 오류는 관광e배움터가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 발생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링크를 클릭하고 관광e배움터에 접속하시면 브라우저 형식의 문제로 수료증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앱 혹은 네이버, 다음 등의 앱을 이용하여 '관광e배움터' 를 검색한 뒤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수료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회원정보] 관광이러닝센터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비밀번호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나요?
Answer

관광e배움터는 한국관광공사 통합로그인 서비스(투어원패스)로 SNS 인증을 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어원패스 신규가입 및 로그인 후 '관광e배움터'에서 최초 1회 본인인증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이디의 교육이력과 연동됩니다. 


이후 투어원패스로 연동한 SNS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Question [회원정보]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관광이러닝센터에서 사용하시던 기존의 아이디/비밀번호는 관광e배움터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광e배움터는 한국관광공사 통합로그인 서비스(투어원패스)로 SNS 인증을 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학습진행 관련] 공개강좌, 직무강좌, 맞춤과정이란 무엇인가요?
Answer

공개강좌는 주로 마케팅, 트렌드 등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학습할수 있는 과정으로 로그인하지 않고 바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료증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직무강좌는 직무와 관련된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로그인 후 수강신청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 진도를 수료기준까지 달성하면 수료처리되지만 일부 강좌의 경우 학습 후 시험(평가)을 통과하여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맞춤과정은 개인 또는 단체가 관광e배움터에서 운영 중인 공개강좌, 직무강좌 중 일부 강좌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과정으로 운영하는 과정으로 


일부 과정은 특정학습자들에게만 공개됩니다 

Question [학습진행 관련] 맞춤과정 수강신청 시 학습코드를 알고싶습니다.
Answer

맞춤과정에 설정된 학습코드는 해당 과정을 개설한 담당자가 학습코드를 생성하므로 학습지원센터에서 안내가 불가합니다. 


해당 과정의 교육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수료 관련] 수료증은 언제/어디에서 출력하나요?
Answer

직무강좌 또는 맞춤과정을 수강하신 경우 '나의강의실>나의학습과정'에서 해당과정을 검색한 뒤 수료증 저장 버튼을 클릭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수료'를 한 과정만 수료증을 저장할 수 있으며, '설문하기'를 클릭해 설문완료 후 수료증 저장이 가능합니다.


* '공개강좌는 학습 후 수료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Question [수료 관련] 수료증 출력 시 글씨만 보이고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Answer

수료증을 출력했을 때 텍스트만 출력되고 수료증 이미지는 출력이 안되는 문제는브라우저의 인쇄설정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변경 후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1. Microsoft Edge : 인쇄 창 좌측 하단 '기타설정' 클릭 - 아래 '옵션'에서 '배경 그래픽' 체크 - 확인 후 출력


2. 크롬 : 인쇄 창 좌측 메뉴 중 하단 '옵션' 항목의 '배경 그래픽' 체크 - 확인 후 출력

Question [사이트 이용] 쿠키/캐시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Ctrl + Shift + Delete 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③ 브라우저 별 아래 항목체크 및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사용기록을 삭제해줍니다.


[크롬]

- 인터넷 사용기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Microsoft Edge]

- 검색 기록

- 다운로드 기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웨일]

- 인터넷 사용기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Question [사이트 이용]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에서도 관광e배움터 이용이 가능한가요?
Answer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관광e배움터의 모든 기능을 PC웹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uestion [사이트 이용] 로그인 전에 들었던 공개강좌 이력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nswer

로그인을 하지 않고 학습한 공개강좌 이력은 저장되지 않아 확인이 불가합니다. 


학습이력 기록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로그인 후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