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명

빅데이터는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신청기간

상시

학습기간

2021-10-24 ~ 2021-11-23

정원

-

학습시간

180 분

수강신청
학습목표

1.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 방안과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데이터 활용 방안 및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른 의사결정 방법과 이때 최우선시 되어야하는 조건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현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패 요인과 이를 해결할 때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상

1. 4차 산업혁명 시대, 빅데이터를 활용 방법을 통해 조직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리더

2. 빅데이터를 비즈니스 혁신의 새로운 도구로 활용하여 빅데이터 속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고 혁신을 이끌고 싶은 리더

3. 빅데이터의 전반적인 분석 및 활용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은 직장인




과정소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있는 리더들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는 어떻게 다른가 

빅데이터 시대에 경쟁의 승부는 누가 더 많은 데이터를 갖고있고 누가 그것을 잘 활용하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이제는 익숙하게 느껴지는  ‘4차 산업혁명’ 키워드와 마찬가지로 ‘빅데이터’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기술로 인지하고는 있으나 아직도 ‘빅데이터’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빅데이터 분석을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 접목시켜 지속적인 성과는 물론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까요?  

빅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성과를 향상 시키고 시장에서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성공적인 데이터 활용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수료기준
과정 수료기준 | 구분, 진도, 시험, 총점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100 점 0 점 100 점
학습목차(차시)

1. 숨은 니즈를 정확히 공략하는 무기¸ 빅데이터
2. 기업의 새로운 자산¸ 데이터
3. 빅데이터는 잘못이 없다
4. 오프라인 고객을 사로잡는 키¸ 모바일 데이터
5. 시간과 위치 데이터가 만드는 가치
6. 데이터 분석¸ 사람의 심리가 먼저다
7. 빅데이터로 신제품을 개발하라
8.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에 집중하라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