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소양

과정명

[직장생활]취업자(재직자)를 위한 회사적응하기

신청기간

상시

학습기간

2021-10-24 ~ 2021-11-23

정원

-

학습시간

270 분

수강신청
학습목표

1. 회사에서 지켜야 할 기본 매너를 설명할 수 있다.

2. 조직문화를 공감하고 회사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3.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회사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4. 회사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5. 남성과 여성, 다양한 연령 등 회사 구성원들과의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대상
사회생활 초년생 및 재취업자
과정소개

회사생활에서 지켜야 할 비즈니스 매너와 대인관계 형성 및 자기관리를 위해 필요한 역량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비즈니스 예절부터 보고, 대화, 인맥관리, 갈등해결, 멘토 설정, 목표 설정 방법과 같은 내용을 자세히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 초년생 및 재취업자, 워킹맘들이 실제로 가질 수 있는 궁금증 및 키워드를 바탕으로 학습을 진행하며, 이러한 궁금증을 학습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회사 생활의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노하우를 제공해주는 ‘회사 적응 해결 백서‘, ‘워킹맘 적응 노트’ 등을 통해 회사생활 현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수료기준
과정 수료기준 | 구분, 진도, 시험, 총점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100 점 0 점 100 점
학습목차(차시)

1. 출근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것
2.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근태와 태도
3. 회사의 언어로 말하고 쓰기
4. 상사를 흡족하게 하는 보고
5. 실수 대처와 요령 있게 거절하기
6. 말 한마디로 업무여건 변화시키기
7. 금맥보다 인맥이 중요한 시대
8. 회사생활이 풀리는 갈등 해결 방안
9. 누구를 멘토로 삼는 것이 적절한가
10. 성공을 만드는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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