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시장분석 및 시장개척 실무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시간 35분
  • 학습인원100+ 명
기획과 마케팅의 성패는 시장분석이 좌우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한 시장 환경과 경쟁사 분석 방법의 핵심 내용을 안내하고, B2B와 B2C 시장 개척과 진입을 위한 다양한 실무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강좌 목표
  1. 시장조사의 개념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수요 예측과 시장, 경쟁사 분석 방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2. 수요 예측과 시장, 경쟁사 분석 방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다.
  3. B2C와 B2B 시장 개척 전략을 이해하고 사업 기획에 적용할 수 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문종일(㈜투앤하프컨설팅 대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1. 1.환경분석의 중요성과 환경분석 프로세스
  2. 2.3C 분석과 5 Forces 분석
  3. 3.PEST 분석과 7S 분석
  4. 4.수요 예측의 개념과 원칙
  5. 5.정량적 수요 예측 방법
  6. 6.정성적 수요 예측 방법
  7. 7.시장조사의 개념과 분석 포인트
  8. 8.시장조사 프로세스
  9. 9.시장조사 도구의 전략적 활용 스킬
  10. 10.경쟁사 분석의 목적과 프로세스
  11. 11.경쟁사 분석의 심도를 높이는 방법
  12. 12.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홍보전략
학습후기
  • 김*온 시장 분석과 수요 예측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2024.12.05
연관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