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로그인링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열린관광 모두의여행
관광e배움터
두루누비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포토코리아
포토코리아(영문)
관광e배움터 - mcst
고캠핑
한국관광콘텐츠랩
TourAPI
통합로그인
교육과정
교육과정
공개강좌
공통/소양
문화/유산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맞춤강좌
온라인과정
오프라인과정
플립러닝과정
참여공간
나의강의실
나의강의실
대시보드
나의 학습 현황
나의 학습 과정
나의 관심 강좌
나의 운영 강좌
디지털 역량진단
지원센터
지원센터
공지사항
이벤트/홍보
자주묻는 질문
1:1문의
검색
검색
E북
전체메뉴보기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여행
홈
직무강좌
여행
전략/기획
핵심만 콕! 유형별 갈등 관리와 원인 제거 - 이해관계 갈등
3
URL 복사
#갈등
#갈등관리
#갈등예방
#객관성
#경청
#관계
#네트워킹
#논쟁
#니즈
#대응방안
#맥락적경청
#소통
#손해
#업무스킬
#역할
#예측
#원츠
#이익
#이해관계
#이해관계충돌
#이해득실
#직장생활
#합리성
신청기간
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학습시간
24분
학습인원
100+ 명
수강신청
언택트 시대 도래에 따른 새로운 소통방식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고, 변화된 시대에 적합한 갈등 관리의 구체적 솔루션을 습득할 수 있다.
강좌 목표
이해관계 충돌이 일어나는 일반적인 상황을 알고 이해관계 충돌의 영향과 이로 인한 갈등예방의 기본자세를 인식할 수 있다.
개인 간, 조직 간, 고객과의 이해관계 충돌로 인한 갈들을 설명할 수 있다.
이해관계 충돌 갈등 해결을 위한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러닝플래닛 전임강사 황정희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누가 더 합리적이고 누가 더 객관적인가?
회사에서 자주 일어나는 이해관계 충돌
이해관계 충돌 갈등 해결의 법칙 : 니즈(Needs)가 아닌 원츠(Wants)의 파악
학습후기
방*열
경청을 잘해야 성공하는 것.
2024.08.05
방*열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중에는 경청이 최고이지요.
2024.08.29
김*옥
니즈만 알아서는 안되고 맥락적 경청을 통한 원츠를 알아야 진정한 소통이라라고 할 수 있네요. 와우 ~ 멋진 강의 고맙습니다.
2024.09.13
1
연관과정
숙박
나를 깨우는 커뮤니케이션
숙박
나를 깨우는 문제해결
안내/해설
조선사와 관광자원
여행
[온보딩 계층교육] 신입사원 치얼업, 지속 가능한 성장의 시작 - 조직 적응하기
여행
핵심만 콕! 신입사원 온보딩 - 조직 적응하기
여행
핵심만 콕! 비즈니스 매너와 예절 - 회사안팎 비즈니스 매너
여행
핵심만 콕! 비즈니스 매너와 예절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여행
핵심만 콕! 비즈니스 매너와 예절 -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여행
말의 결(당당하게 말하지만 상처주지 않는)
여행
[소확성] 스피치소통디렉터 임정민의 진짜 어른의 대화법 - 소통하기
여행
[소확성] 스피치소통디렉터 임정민의 진짜 어른의 대화법 - 대화하기
여행
[소확성] 스피치소통디렉터 임정민의 진짜 어른의 대화법 - 관계 형성하기
여행
핵심만 콕! 유형별 갈등 관리와 원인 제거 - 구조적 갈등
여행
[온보딩 계층교육] 신임팀장 치얼업, 인정받는 리더의 시작 - 관계형성편
여행
[온보딩 계층교육] 신임팀장 치얼업, 인정받는 리더의 시작 - 업무편
여행
[온보딩 계층교육] 신임팀장 치얼업, 인정받는 리더의 시작 - 소통편
여행
[핵심역량 계층교육] 중간관리자 레벨업, 넓고 깊은 입체적 리더십 장착 - 대내외 소통하기
여행
고객 신뢰를 얻는 대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목록
{사이트 명}
공개강좌
공지사항
수료증 저장
수료증을 저장합니다.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수료증이 내PC에 PDF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필요시, 내PC에 저장된 PDF를 실행한 후 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번호
-
-
소속 지자체
-선택-
-선택-
자격(ID카드) 발행일자
소속기관/부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