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유형별 갈등 관리와 원인 제거 - 이해관계 갈등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24분
  • 학습인원100+ 명

언택트 시대 도래에 따른 새로운 소통방식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고, 변화된 시대에 적합한 갈등 관리의 구체적 솔루션을 습득할 수 있다.

강좌 목표
  1. 이해관계 충돌이 일어나는 일반적인 상황을 알고 이해관계 충돌의 영향과 이로 인한 갈등예방의 기본자세를 인식할 수 있다.
  2. 개인 간, 조직 간, 고객과의 이해관계 충돌로 인한 갈들을 설명할 수 있다.
  3. 이해관계 충돌 갈등 해결을 위한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러닝플래닛 전임강사 황정희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1. 누가 더 합리적이고 누가 더 객관적인가?
  2. 회사에서 자주 일어나는 이해관계 충돌
  3. 이해관계 충돌 갈등 해결의 법칙 : 니즈(Needs)가 아닌 원츠(Wants)의 파악
학습후기
  • 방*열 경청을 잘해야 성공하는 것. 2024.08.05
  • 방*열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중에는 경청이 최고이지요. 2024.08.29
  • 김*옥 니즈만 알아서는 안되고 맥락적 경청을 통한 원츠를 알아야 진정한 소통이라라고 할 수 있네요. 와우 ~ 멋진 강의 고맙습니다. 2024.09.13
연관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