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DX에서 AX로, 그리고 AI 윤리까지 AI를 활용한 여행업 전략 여행업의 실전, AI 기반 마케팅 사례 여행업의 실전, AI 기반 고객 응대 자동화 사례 및 개발방법 생성형 AI 시장 트렌드와 주요 생성형 AI 이해 생성형 AI 여행업 활용 가능한 영역 생성형 AI, 여행업 활용 실전 사례 AI Agent 시대 여행업 실무자에게 남겨진 Agenda 데이터 기반 고객 페르소나 도출 관련 레퍼런스 및 자료 조사 기획안 제작 AI 콘텐츠 제작(CanvaAI 중심) 여행 콘텐츠 배포 및 자동화
검색엔진최적화(SEO)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활용한 여행 콘텐츠 사례 및 전략 분석 고객 전환을 만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콘텐츠 설계 전략 최선의 성과를 위한 SEO 콘텐츠 업로드&성과 관리법 AI 프롬프트를 활용한 검색엔진최적화(SEO) 여행 콘텐츠 작성 실전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미지 · 영상 생성 기초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수집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분석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시각화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해석 및 인사이트 도출 인공지능 챗봇 기반 데이터 분석 자동화 AI 번역 도구의 개요 생성형 AI를 활용한 외국어계약서 번역 생성형 AI를 활용한 여행 상품 설명 번역 생성형 AI를 활용한 소개 영상 번역 번역을 넘어 통역·음성 AI까지: 활용의 확장
AI 챗봇은 왜 여행업에 필요한가? 여행 단계별 AI 챗봇의 활용 방향 AI 챗봇 도입 여행업 사례 및 활용 방향 실무 보조용 여행지 추천 AI챗봇 만들기 실무 보조용 예약/규정 응답 AI챗봇 만들기 여행업이 왜 라이브 커머스를 해야하는가? 여행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과 입점 전략 여행 라이브 커머스 상품 기획 및 방송 전략 소규모 여행사도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실전 준비 여행 라이브커머스 사례를 통해서 본 성공 노하우 여행상품 상담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과 보호조치 여행상품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과 보호조치 여행업 현장에서 개인정보 안전 관리와 내부 규정 수립
요즘 여행, 뭐가 달라졌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동행 여행 나를 위한 여행, 웰니스에 집중하다 지속 가능한 여행, 지역을 살리는 길을 걷다 세대가 다른 여행, 취향이 만든 트렌드 여행 속 즐기는 K-컬처&K-미식 새로운 발견, 우회 여행지 특별한 기념품을 찾아 떠나는 여행 웰니스 관광의 이해 OTA 산업의 개요 공급과 상품을 다루는 핵심, 공급∙소싱 직무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만드는 운영·CS 직무 성과와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세일즈 직무 OTA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여행사 직무와 산업 구조의 이해 수익 나는 여행을 만드는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OP가 잡는 현장의 모든 변수 정산, 제휴, 계약 자동화의 기술 여행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고객 응대의 중심, 프론트오피스 직무 여행업 소비자 분쟁의 현황 및 유형 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1 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호텔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 항공권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1 항공권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소비자 분쟁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여행업 근로계약,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여행업 현장의 근로시간 바로잡기 여행업 임금체계 이해와 고정OT제도 리스크 관리 인사·노무 관리를 위한 사례 분석 직장 내 괴롭힘의 예방과 해결
SNS 통합 관리는 왜 필요할까? SNS 통합 관리 Metricool로 시작하기(이론편) 콘텐츠 업로드 예약과 월간 캘린더로 일정 관리하기 여행업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해하기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유형 이해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이해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인플루언서와 Win-Win 협업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체크리스트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 요즘 뜨는 이유는? 국내외 반려동물 친화 여행지 모음.zip 반려동물 여행 상품 기획의 첫걸음: 시장조사부터 콘셉트 설계까지 반려동물 여행 상품 차별화와 성공전략 실전: 운영부터 마케팅까지 현장에서 배우는 성공 포인트 & 펫티켓 실전 가이드 미식관광의 기본이해와 미식관광의 매력성 미식관광 체험 상품 국내 사례 미식관광 체험 상품 해외 사례 맛있는 기획의 탄생 – 미식 관광 상품 만들기 좋아요가 예약으로! – SNS로 완성하는 미식 마케팅
글로벌 인바운드 시장 개관 중남미·아프리카 인바운드 시장 전략 글로벌 시장을 잇는 통합 전략 여행·관광산업 변화와 관광스타트업의 기회 K-POP 팬을 여행자로 만든 스타트업 이야기 일과 여행을 연결한 워케이션 스타트업 이야기 여행·관광스타트업의 도전 전략 관광시장(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인트라바운드)의 이해와 시장별 창업 기회 인바운드 시장 관광기업 창업 사례: 외국인 관광객 공략 전략 인트라바운드 시장 관광기업 창업 사례: 지역 관광 수요 창출 전략 여행/관광업 창업 실행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