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로그인링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열린관광 모두의여행
관광e배움터
두루누비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포토코리아
포토코리아(영문)
관광e배움터 - mcst
고캠핑
한국관광콘텐츠랩
TourAPI
통합로그인
교육과정
교육과정
공개강좌
공통/소양
문화/유산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맞춤강좌
온라인과정
오프라인과정
플립러닝과정
참여공간
나의강의실
나의강의실
대시보드
나의 학습 현황
나의 학습 과정
나의 관심 강좌
나의 운영 강좌
디지털 역량진단
지원센터
지원센터
공지사항
이벤트/홍보
자주묻는 질문
1:1문의
검색
검색
E북
전체메뉴보기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안내/해설
홈
직무강좌
안내/해설
안내해설실무
관광안내사 기본소양
20
URL 복사
#관광안내사
#관광업/관광산업
#관광인프라
#무장애관광
#배리어프리
#성희롱예방교육
#안내
#안내실무
#안내해설
#안내해설실무
#안전관리
#업무스킬
#트렌드
#해설
신청기간
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학습시간
3시간
학습인원
500+ 명
수강신청
현장일선에 근무하는 관광안내사로서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 학습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무장애 관광에 대한 이해로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 할 수 있는 관광안내사 기본소양 향상 교육과정입니다.
강좌 목표
자연재해, 도난·분실 또는 범죄, 질병, 사고, 기타사고 등 업무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자세에 대해 학습 할 수 있다.
성희롱·성폭력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관광분야 성희롱·성폭력 현황과 예방법을 학습하여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무장애관광 학습을 통해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관광안내사로서 관광약자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 할 수 있다.
교육 대상
관광 안내 관련 종사자, 예비 종사자, 관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강사 소개
1) 안전관리 : 김시원(한양여자대학교 호텔관광과 교수)
2) 성희롱 예방교육 : 박정연 (공인노무사)
3) 관광약자와 무장애관광 : 이은실 (무장애 전문여행사 두리함께 대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안전관리(1)
안전관리(2)
안전관리(3)
안전관리(4)
안전관리(5)
안전관리(6)
안전관리(7)
성희롱 예방교육
관광약자와 무장애관광
학습후기
어*용
관광 안내사로 기본 소양을 갖게 되었다
2023.10.26
방*열
트래블 헬퍼 화띵!!!
2023.11.25
김*정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2023.12.05
박*영
무장애관광 생각도 못했네요
2024.05.08
1
연관과정
안내/해설
고기의 문화사
안내/해설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전국 음식대전
안내/해설
동아시아 역사와 문화(중세편)
안내/해설
열두달 세시풍속
안내/해설
한국인의 의식주
안내/해설
한글이야기
안내/해설
DMZ 평화관광
안내/해설
덕수궁과 정동
안내/해설
한국의 지역별 세계유산
안내/해설
한양도성의 성립과 궁궐배치
안내/해설
지역전문(안동)
안내/해설
지역전문(강릉)
안내/해설
지역전문(전주)
안내/해설
석탑 속의 불교문화
안내/해설
유교의례의 인문학
안내/해설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이해
안내/해설
온택트 관광과 도보해설
안내/해설
문화관광해설사의 역할과 자세
안내/해설
소통을 위한 보이스 코칭
안내/해설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활용
안내/해설
해설 시나리오 작성 기법
안내/해설
해설 현장 기법
안내/해설
종묘·왕릉·고궁
안내/해설
관광객 특성의 이해
안내/해설
관광객 응대 스킬업
안내/해설
아시아 사찰문화(템플스테이 통역인력양성)
관광콘텐츠/인프라
기타유원시설업 종사자 안전교육
안내/해설
[슬가생] 관광 관련 조직 및 기구
안내/해설
[슬가생] 여행업(인바운드) 업무 A to Z
안내/해설
[슬가생] 관광통역안내사 업무 A to Z
안내/해설
[슬가생] 선배도 가르쳐주지 않는 현장 노하우 [칭송 사례로 배우는 현장]
안내/해설
[슬가생] 선배도 가르쳐주지 않는 현장 노하우 [컴플레인 사례로 배우는 현장]
안내/해설
[슬가생] 선배도 가르쳐주지 않는 현장 노하우 [실수 사례로 배우는 현장]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대만]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국가의 이해 [홍콩]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태국]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베트남]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말레이시아]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인도네시아]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싱가포르]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필리핀]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중국어]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일어]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영어]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태국어]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베트남어]
안내/해설
[슬가생] 언어별 바람직한 화법과 매너 (Do`s & Don`ts) [말레이/인니어]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일본]
안내/해설
[슬가생] 음식과 알레르기
안내/해설
[슬가생] 분단의 역사와 스토리텔링
안내/해설
[슬가생] 크루즈관광의 이해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불교미술 - 벽화]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불교미술 - 불상]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전통 회화]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궁궐 건축]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사찰 건축]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인의 전통 주거문화]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사찰 음식]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궁중 음식]
안내/해설
[슬가생] 우리 문화의 이해 [한국 전통 복식의 역사와 특징]
안내/해설
[슬가생] 한국의 세계유산 [산사 이야기]
안내/해설
[슬가생] 한국의 세계유산 [서원 이야기]
안내/해설
[슬가생] 한국의 세계유산 [연등회]
안내/해설
[슬가생] 지역관광 [DMZ 여행사 주요 코스 해설]
안내/해설
[슬가생] 지역관광 [지역 관광지 해설 - 전남]
안내/해설
[슬가생] 지역관광 [지역 관광지 해설 - 대구]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중국]
안내/해설
최태성의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
관광콘텐츠/인프라
관광신직무 토크콘서트 : 내일의 내 일
안내/해설
농어촌 관광의 의의와 발전방안
안내/해설
민속에 녹아 있는 우리 문화 이해
안내/해설
관광정책 및 관광산업의 이해_해설사 대상
안내/해설
자연, 환경, 생태 자원의 이해
안내/해설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안내/해설
관광지에서의 안전보건과 응급처치
안내/해설
성인지 감수성
안내/해설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이해 및 역할
안내/해설
문화관광자원의 가치 인식 및 보호
안내/해설
문화유산 X파일
안내/해설
안전여행을 위한 관광안내원 - 기초 편
안내/해설
안전여행을 위한 관광안내원 - 위기 대응 편
안내/해설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 매뉴얼
안내/해설
관광객의 특성 이해와 서비스 대응 방안
안내/해설
관광트렌드와 직무
안내/해설
관광안내사 직무(기초)
안내/해설
관광안내사 직무(심화)
안내/해설
기업 인센티브 투어 산업 시찰 사례Ⅰ
안내/해설
기업 인센티브 투어 산업 시찰 사례Ⅱ
안내/해설
한류 관광상품화 사례 탐구Ⅰ
안내/해설
한류 관광상품화 사례 탐구Ⅱ
안내/해설
한류란 무엇인가, 한류의 의미 Ⅰ
안내/해설
한류란 무엇인가, 한류의 의미Ⅱ
안내/해설
문화관광해설 길라잡이 활용 가이드 영상
안내/해설
한국사와 관광자원 활용법
안내/해설
선사 및 고대사와 관광자원
안내/해설
고려사와 관광자원
안내/해설
조선사와 관광자원
안내/해설
근현대사와 관광자원
안내/해설
스토리텔링 해설기법
목록
{사이트 명}
공개강좌
공지사항
수료증 저장
수료증을 저장합니다.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수료증이 내PC에 PDF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필요시, 내PC에 저장된 PDF를 실행한 후 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번호
-
-
소속 지자체
-선택-
-선택-
자격(ID카드) 발행일자
소속기관/부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