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을 잇는 통합 전략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4분
  • 학습인원0명

본 강좌는 전 세계적 관심 속에 급성장하는 한국 인바운드 관광시장을 지속 가능하고 질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통합 전략을 다룹니다.

K-컬처 팬덤 중심의 외국인 관광 수요 확산과 함께 발생하는 구조적 문제를 짚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콘텐츠, 기술, 지역 융합 전략을 제시합니다. 


단순 유행을 넘어 K-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관광 자원으로 확대하고, 서울 중심에서 벗어나 전국으로 관광 동선을 확장하는 실질적 방안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좌 목표
  1. 한국 인바운드 시장의 구조적 변화와 현황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K-컬처 의존, 여행 편의성 부족, 수도권 집중 등 당면 과제를 진단하고 분석할 수 있다.
  3. 콘텐츠·기술·지역 융합 전략을 바탕으로 질적 성장 기반의 관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 대상
로컬관광 업무 관련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민경찬(하나투어ITC)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글로벌 시장을 잇는 통합 전략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