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강좌는 구미주, 유럽, 대양주 등 장거리 시장 관광객의 특성과 선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한국관광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전략을 다룹니다. 장거리 관광객의 체류 기간, 소비 규모, 문화적 관심도 등 핵심 소비 특성을 이해하고, 역사·문화 체험, 전통문화·로컬 체험, 웰니스 관광, K-콘텐츠 관광, 아트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유형별 고객 반응과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OTA와 SNS를 활용한 해외 맞춤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실무 적용 가능성을 높이며, 장거리 관광객 대상 프리미엄 관광상품 기획의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