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좌는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 환경 속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무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경험 중심’과 ‘가치 기반’ 소비가 강화되는 흐름 속에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결합해 관광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콘텐츠를 기획하는 전략적 접근을 학습합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의 2025년 관광 트렌드인 S.P.E.C.T.R.U.M을 중심으로 지역관광, 반려동물, 웰니스, K-콘텐츠, 디지털 기술 등 주요 트렌드의 특징과 활용 사례를 살펴봅니다.
관광 기획자 및 종사자가 데이터 기반의 사고력을 갖추고 실무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 입문 강의입니다.
|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