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팬덤을 인바운드 관광 수요로 전환한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관람 중심에서 참여와 경험 중심으로 진화한 K-POP 관광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팬덤 데이터와 로컬 이벤트(카페 이벤트·팝업·콘서트 연계)를 활용한 상품 기획 및 운영 전략을 분석하며, 팬·아티스트·로컬이 교류하는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
- 바로 수강 : 신청한 과정 바로 수강
- 나의 강의실: 학습중인 과정 목록으로 바로가기
- 계속 신청하기 : 교육과정 목록으로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