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팬을 여행자로 만든 스타트업 이야기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8분
  • 학습인원10+ 명

K-POP 팬덤을 인바운드 관광 수요로 전환한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관람 중심에서 참여와 경험 중심으로 진화한 K-POP 관광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팬덤 데이터와 로컬 이벤트(카페 이벤트·팝업·콘서트 연계)를 활용한 상품 기획 및 운영 전략을 분석하며, 팬·아티스트·로컬이 교류하는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강좌 목표
  1. K-POP 관광의 최신 트렌드와 팬덤 기반 수요 전환 구조를 이해한다.
  2. 팬덤 플랫폼·SNS 정보를 활용해 상품화 가능한 콘텐츠를 발굴·기획한다.
  3. K-POP 팬덤 문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과 확장 전략을 모색한다.
교육 대상
관광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기존 창업자
강사 소개
이종석(앰프 대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K-POP 팬을 여행자로 만든 스타트업 이야기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