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구미·대양주 인바운드 시장 전략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7분
  • 학습인원30+ 명

본 강좌는 구미주, 유럽, 대양주 등 장거리 시장 관광객의 특성과 선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한국관광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전략을 다룹니다. 장거리 관광객의 체류 기간, 소비 규모, 문화적 관심도 등 핵심 소비 특성을 이해하고, 역사·문화 체험, 전통문화·로컬 체험, 웰니스 관광, K-콘텐츠 관광, 아트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유형별 고객 반응과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OTA와 SNS를 활용한 해외 맞춤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실무 적용 가능성을 높이며, 장거리 관광객 대상 프리미엄 관광상품 기획의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강좌 목표
  1. 장거리 관광객(구미주·유럽·대양주)의 방문 목적과 소비 특성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다.
  2. 장거리 관광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별 사례를 기반으로 상품 기획에 활용할 수 있다.
  3. 글로벌 OTA와 SNS 플랫폼을 연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의 실무 적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교육 대상
로컬관광 업무 관련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김서현(하나투어ITC)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구미·대양주 인바운드 시장 전략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글로벌 인바운드 시장 개관 바로가기 미수강
2 글로벌 시장을 잇는 통합 전략 바로가기 미수강
3 중남미·아프리카 인바운드 시장 전략 바로가기 미수강
4 아시아·중동 인바운드 시장 전략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