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지역축제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로컬 상품 기획법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5분
  • 학습인원30+ 명

본 강의는 지역축제를 통한 로컬 활성화 전략 중 ‘로컬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기획 방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단순 행사 운영을 넘어서 지역의 자원과 이야기를 재해석하고, 콘텐츠화하여 새로운 수요와 경험을 창출하는 주체로서의 로컬 크리에이터를 조명합니다.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해, 축제에서의 콘텐츠 기획·운영·연계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및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을 실질적으로 분석합니다.

강좌 목표
  1. 로컬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콘텐츠 기획 방식을 지역축제와 연결지어 설명할 수 있다.
  2. 지역축제 내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의 구조를 사례를 통해 분석할 수 있다.
  3. 지역자원과 연계한 로컬 콘텐츠 기획안을 직접 구상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지역축제 기획 관련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장재영(주식회사힙컬 대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지역축제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로컬 상품 기획법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지역축제와 로컬관광의 이해 바로가기 미수강
2 지역축제를 활용한 로컬 상품 브랜딩과 스토리텔링 바로가기 미수강
3 국내 로컬 활성화 사례 알아보기 바로가기 미수강
4 해외 로컬 활성화 사례 알아보기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