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산업의 경쟁 심화와 고객의 니즈는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고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며 예측을 통해 대응해야 하는데 이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긍정적 관계를 통해 가능할 것입니다. 고객의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주는 기초적인 이론부터 전략까지 이번시간을 통해 함께 알아보면서 우리 호텔 조직에 어떻게 적용할지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좌 목표
숙박산업의 고객관리(CRM)와 고객마케팅(CRM)의 중요성과 전략을 알 수 있습니다.
사업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한 서비스를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고 불만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