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로그인링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열린관광 모두의여행
관광e배움터
두루누비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한국관광데이터랩
포토코리아
포토코리아(영문)
관광e배움터 - mcst
한국관광콘텐츠랩
TourAPI
검색
검색
과정 안내서
메뉴보기
통합로그인
교육과정
교육과정
공개강좌
공통/소양
문화/유산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맞춤강좌
온라인과정
오프라인과정
플립러닝과정
학습로드맵
나의강의실
나의강의실
대시보드
나의 학습 과정
나의 관심 강좌
나의 운영 강좌
디지털 역량진단
나의 알림
지원센터
지원센터
공지사항
이벤트/홍보
자주묻는 질문
1:1문의
직무강좌
여행
관광콘텐츠/인프라
안내/해설
숙박
벤처/관광기업
관광콘텐츠/인프라
홈
직무강좌
관광콘텐츠/인프라
마케팅/홍보/세일즈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태국] ‘겨울'과 '미식'에 대한 로망을 공략하라
0
URL 복사
#K-푸드
#겨울경험
#관광상품전략
#관광업/관광산업
#관광인프라
#관광콘텐츠
#마케팅
#미식관광
#세일즈
#여행업
#태국
#홍보
신청기간
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학습시간
10분
학습인원
10+ 명
수강신청
태국 방한관광객의 겨울경험 관광과 미식 중심 관광 수요를 분석하고,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 전략을 익힌다.
강좌 목표
태국 방한관광시장 트렌드 및 방한관광객 주요 특성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태국 방한관광객의 수요 및 관심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겨울 체험 관광 및 미식 관광 상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여행업계 종사자 및 예비종사자,예비창업자, 연관산업 종사자
강사 소개
김명준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태국] ‘겨울'과 '미식'에 대한 로망을 공략하라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1
연관과정 [기본]
벤처/관광기업
[창업공통]마케팅 이렇게 시작하라
여행
관광분야 소셜미디어 마케팅
여행
관광업 Owned Media 활용 전략
숙박
트렌드 인사이트! 관광숙박업에 SNS 마케팅 활용하기
안내/해설
[슬가생] 주요 방한시장의 이해 [태국]
숙박
나를 깨우는 리더십
숙박
쉽게 이해하는 호텔마케팅 A to Z
숙박
쉽게 이해하는 호텔판촉 A to Z
여행
관광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 관광업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와 기초
여행
관광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 단계별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여행
관광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 소셜미디어 채널관리(페이스북&인스타그램)
여행
관광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 소셜미디어 채널 및 운영관리(유튜브&블로그)
여행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개요
여행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브랜드와 브랜딩의 이해
여행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관광업에서의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여행
관광업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여행
관광업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여행
<대만> 현지인 소셜미디어와 e-비즈니스 동향
여행
<홍콩> 현지인 소셜미디어와 e-비즈니스 동향
여행
<대만과 홍콩> 국내 기업의 현지 온라인마케팅 성공사례
여행
여행업 적용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여행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동향
여행
유튜브 채널 시작하기
여행
우리 회사 유튜브 채널 성장 노하우
여행
성공하는 콘텐츠 제작 법칙
여행
광고 매체로써 유튜브 이해하기
여행
국내외 OTA 트렌드 및 특징
여행
유통·판로 관점의 OTA 활용법
여행
OTA 활용 사례
여행
OTA의 등장배경과 여행산업 현재 상황 이해
여행
여행객 OTA 사용 경험 및 니치 영역 이해
여행
멀티(크로스) 플랫폼 전략
여행
플랫폼과 공존하는 중소여행업의 미래
여행
여행사, 크로스 채널 마케팅 전략
여행
우리 회사 크로스 채널 실행하기
여행
여행업 크로스 채널 우수 사례
여행
오픈마켓을 이해하는 두 가지 관점
여행
판매자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여행
판매자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여행 OTA
여행
여행업에서 리뷰 관리의 필요성 이해
여행
오픈마켓과 OTA의 리뷰 관련 정책 이해
여행
여행업 리뷰 관리를 위한 팁
여행
가격 결정을 위한 일반적 방법 이해
여행
OTA에서의 상품 가격 관리 이해
여행
내 상품의 가격 관리 실전
공통/소양
아시아중동 국가별 관광객 맞춤 환대 교육
관광콘텐츠/인프라
일어권 디지털 관광마케팅 실무
관광콘텐츠/인프라
중화권 관광마케팅 활용 전략(관광사례 중심)
벤처/관광기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시스템 구축하기
관광콘텐츠/인프라
관광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실무
관광콘텐츠/인프라
디지털 마케팅 심화 과정
관광콘텐츠/인프라
ESG로 바라보는 관광 비즈니스
숙박
우리 숙소를 위한 온라인 예약 플랫폼 알아보기
숙박
내국인을 사로잡는 숙박업 마케팅
숙박
외국인을 사로잡는 숙박업 마케팅
관광콘텐츠/인프라
직무토크 ON 관광 신직무 인사이트 특강
여행
Plan! 스토리를 기획하는 방법(촬영 컨셉 설정, 장비 선택)
여행
Pose! 여행지를 카메라에 담는 방법-1(DSLR 카메라 촬영)
여행
Pose! 여행지를 카메라에 담는 방법-2(스마트폰 프로 모드 촬영)
여행
Pick! 한 장으로 말하는 사진 편집-1(포토샵 활용)
여행
Pick! 한 장으로 말하는 사진 편집-2(인스타 사진 제작)
여행
Post! 여행지의 현장감을 살리는 영상 편집(프리미어 프로 활용)
여행
Post! 여행지의 현장감을 살리는 영상 편집(인스타 영상 제작-쇼츠, 릴스)
여행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의 이해1: 디지털 콘텐츠의 중요성/SNS 채널의 필요성
여행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의 이해2: 나만의 콘텐츠 채널 만들기
여행
디지털 마케팅 실전1: 콘텐츠 제작 준비(블로그)
여행
디지털 마케팅 실전2: 콘텐츠 제작 예시(블로그)
여행
<자체 제작편> 여행업 온라인 마케팅 디자인 흐름과 기획
여행
<자체 제작편> 실전! 카드뉴스 제작편
여행
<자체 제작편> 실전! 썸네일 제작편
여행
<자체 제작편> 실전! SNS 광고 배너 제작편
여행
<자체 제작편> 실전! 카피라이팅을 활용한 SNS 게시글 만들기
여행
<자체 제작편> 실전! 여행/관광 상품 홍보용 상세페이지 만들기
여행
<외주 제작편> 의뢰부터 피드백까지! 여행상품 홍보물 제작
여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마케팅의 진화
여행
그로스/퍼포먼스 마케터가 일하는 방법
여행
그로스 마케팅 기본
여행
그로스 마케팅 사례
여행
퍼포먼스 마케팅 기본과 사례
여행
팔리는 여행상품 기획 단계
여행
통하는 여행상품 기획 및 스토리텔링
여행
여행상품 홍보 전략
여행
여행 트렌드와 여행사 MD
여행
Step1: 상품 기획 및 세팅
여행
Step2: 상품 홍보 및 마케팅
여행
Step3: 상품 운영 및 피드백
여행
유능한 여행사 MD가 되기 위한 팁
벤처/관광기업
Content Creation In The Age of Generative AI
여행
핵심만 콕! 회사의 가치를 높여주는 홍보전략 - 언론&미디어편
여행
핵심만 콕! 회사의 가치를 높여주는 홍보전략 - 홍보편
관광콘텐츠/인프라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쉽 사업 소개
관광콘텐츠/인프라
신정일 문화사학자와 함께하는 강진의 다산
관광콘텐츠/인프라
손민호 기자와 함께하는 강진 관광 정책
관광콘텐츠/인프라
레이먼킴 셰프와 함께하는 강진 음식
관광콘텐츠/인프라
이종원 작가와 함께하는 강진 관광지
관광콘텐츠/인프라
설재우 작가와 함께하는 강진 로컬
여행
홍보∙마케팅의 중요성 이해
여행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여행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관광 홍보 전략
여행
온라인 광고 집행을 통한 성과 향상 전략
여행
검색광고
여행
키워드 조사 및 콘텐츠
여행
광고 전략 수립 및 집행 방법
여행
광고 효율 측정 및 성과 향상 방안
여행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의 등장
여행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의 유형
여행
국내외 사례로 알아보는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 현황
여행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 시작하기
여행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 사업화 전략
여행
관광산업 스몰 비즈니스 생존과 성장
여행
기획·제안서 작성 기초
여행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여행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
여행
제안서 제목 및 목차 구성 방법
여행
제안서 디자인
여행
나만의 제안서 강조하기
여행
OTA의 개념과 종류
여행
인바운드 기반 주요 OTA 특징
여행
OTA 상품 등록 프로세스 – OTA Admin 관리
여행
OTA 상품 등록 프로세스 – 상품등재요청서
여행
OTA 마케팅 기능 활용 전략
관광콘텐츠/인프라
생성형AI란 무엇인가?
관광콘텐츠/인프라
생성형 영상의 시대
관광콘텐츠/인프라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으로 이미지를 영상으로 전환하기
관광콘텐츠/인프라
실무에 유용한 기능 활용하기
관광콘텐츠/인프라
무료 영상 생성 서비스
관광콘텐츠/인프라
유료 영상 생성 서비스
여행
OTA의 이해 : 개념과 종류
여행
아웃바운드 상품 판매를 위한 OTA
여행
OTA 상품 판매를 위한 상품 기획 방법
여행
OTA 판매 및 정산 프로세스의 이해
여행
OTA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 확장 방법
여행
동남아 방한 시장에 대하여
여행
동남아 방한관광객 분석
여행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시장별 특징과 방한관광객 분석
여행
태국, 인도네시아 시장별 특징과 방한관광객 분석
여행
베트남, 필리핀 시장별 특징과 방한관광객 분석
여행
동남아 방한관광객 공략법
여행
중소여행사를 위한 브랜딩의 기본
여행
모객과 이어지는 브랜딩 마케팅 전략
여행
고객 경험과 품질 관리를 통한 브랜딩 강화
여행
예산과 인력을 최소화하는 브랜딩 전략
여행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한 브랜드 확장 전략
안내/해설
한국의 맛
여행
여행업이 왜 라이브 커머스를 해야하는가?
여행
여행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과 입점 전략
여행
여행 라이브 커머스 상품 기획 및 방송 전략
여행
소규모 여행사도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실전 준비
여행
축제 트렌드 및 성공 전략
여행
최신 글로벌축제 트렌드 및 사례
여행
지역축제 안전사고 예방 및 분쟁 해결방안
여행
고객 전환을 만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콘텐츠 설계 전략
여행
최선의 성과를 위한 SEO 콘텐츠 업로드&성과 관리법
여행
AI 프롬프트를 활용한 검색엔진최적화(SEO) 여행 콘텐츠 작성 실전
여행
AI 번역 도구의 개요
여행
생성형 AI를 활용한 외국어 계약서 번역
여행
생성형 AI를 활용한 여행 상품 설명 번역
여행
생성형 AI를 활용한 소개 영상 번역
여행
번역을 넘어 통역·음성 AI까지: 활용의 확장
여행
여행 라이브커머스 사례를 통해서 본 성공 노하우
여행
OTA 산업의 개요
여행
공급과 상품을 다루는 핵심, 공급∙소싱 직무
여행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만드는 운영·CS 직무
여행
성과와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세일즈 직무
여행
OTA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여행
여행업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해하기
여행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유형 이해하기
여행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이해하기
여행
데이터 기반 고객 페르소나 도출
여행
관련 레퍼런스 및 자료 조사
여행
AI 콘텐츠 제작(CanvaAI 중심)
여행
여행 콘텐츠 배포 및 자동화
관광콘텐츠/인프라
미식관광의 기본이해와 미식관광의 매력성
관광콘텐츠/인프라
미식관광 체험 상품 국내 사례
관광콘텐츠/인프라
미식관광 체험 상품 해외 사례
관광콘텐츠/인프라
맛있는 기획의 탄생 – 미식 관광 상품 만들기
여행
기획안 제작
관광콘텐츠/인프라
[라이브 교육] 미식 관광 전문가의 관광 상품 인사이트
여행
검색엔진최적화(SEO)란?
여행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활용한 여행 콘텐츠 사례 및 전략 분석
여행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여행
인플루언서와 Win-Win 협업하기
여행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체크리스트
벤처/관광기업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미지 · 영상 생성 기초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베트남] 열정적인 MZ세대의 K-스타일 소비력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말레이시아] 할랄(Halal)을 넘어 K-컬처로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전략] 글로벌 OTA 완전 정복 부킹닷컴, 아고다, 에어비앤비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실무] 국내 OTA의 반격 야놀자, 여기어때의 인바운드 전략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서구권동남아] 인스타그램 & 틱톡 3초 안에 시선 끌기, 숏폼으로 승부하라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실무]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고도화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실무] 돈 안 쓰고 홍보하기 글로벌 미디어 PR 전략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실무] 감 대신 데이터로 말하라 한국관광 데이터랩 200% 활용법
관광콘텐츠/인프라
[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 실무] AI 시대의 인바운드 마케팅 초개인화와 자동화
목록
신청 완료
신청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원하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바로 수강 : 신청한 과정 바로 수강
- 나의 강의실: 학습중인 과정 목록으로 바로가기
- 계속 신청하기 : 교육과정 목록으로 바로가기
나의강의실
닫기
{사이트 명}
공개강좌
공지사항
수료증 저장
수료증을 저장합니다.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수료증이 내PC에 PDF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필요시, 내PC에 저장된 PDF를 실행한 후 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번호
-
-
소속 지자체
-선택-
-선택-
자격(ID카드) 발행일자
소속기관/부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