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A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7분
  • 학습인원0명

이 강좌는 OTA(Online Travel Agency) 기업의 고객 서비스(CS, Customer Service) 직무에 대해 다루며, 고객과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 요청,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전략과 프로세스를 학습합니다.

OTA 특성상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 이뤄지는 고객 응대는 상품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위기 대처 역량이 모두 요구되며, 고객 신뢰 확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본 강좌는 고객 문의 유형, 응대 절차, 부서 협업, CS 자동화 기술,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등 실무적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좌 목표
  1. OTA CS 직무의 정의와 주요 업무 흐름(문의 대응, 변경·취소, 불만 처리 등)을 설명할 수 있다.
  2. 고객 응대 시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CS 직무 수행에 필요한 공감 능력, 상품 이해력, 기술 활용 역량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다.
교육 대상
OTA 관련 업무 실무자 및 신입사원, 예비종사자
강사 소개
배인호(㈜트래볼루션 대표이사)
이수정(주식회사 놀유니버스 팀장)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OTA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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