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OTA(Online Travel Agency) 기업의 고객 서비스(CS, Customer Service) 직무에 대해 다루며, 고객과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 요청,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전략과 프로세스를 학습합니다.
OTA 특성상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 이뤄지는 고객 응대는 상품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위기 대처 역량이 모두 요구되며, 고객 신뢰 확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본 강좌는 고객 문의 유형, 응대 절차, 부서 협업, CS 자동화 기술,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등 실무적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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