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만드는 운영·CS 직무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20분
  • 학습인원60+ 명

이 강좌는 OTA(Online Travel Agency) 내에서 예약된 상품이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핵심 부서인 운영 직무(Operation)에 대해 다룹니다.

운영 직무는 상품 등록 이후부터 고객이 실제 서비스를 받기까지의 전 과정을 책임지며, 상품정보 관리, 재고 및 가격 업데이트, 예약 건 관리, 공급사와의 소통 및 문제 해결을 포함합니다. 

다양한 예외 상황과 오류 발생 가능성이 존재하는 OTA 환경에서 운영 직무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디지털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모두 요구되는 복합적 직무입니다.

강좌 목표
  1. OTA 운영 직무의 정의와 주요 역할(정보 관리, 예약 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운영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절차, 업무 도구, 협업 방식 등을 실무 관점에서 이해한다.
  3. 운영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디지털 기술 이해도를 파악한다.
교육 대상
OTA 관련 업무 실무자 및 신입사원, 예비종사자
강사 소개
배인호(㈜트래볼루션 대표이사)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만드는 운영·CS 직무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OTA 산업의 개요 바로가기 미수강
2 공급과 상품을 다루는 핵심, 공급∙소싱 직무 바로가기 미수강
3 성과와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세일즈 직무 바로가기 미수강
4 OTA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