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SNS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 설정(STP) 전략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6분
  • 학습인원30+ 명

이 강좌는 관광 마케팅의 핵심 전략인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이론을 SNS 데이터와 실습을 통해 구체적으로 학습합니다.

국가별·세대별 소비자 특성과 관심사를 SNS 키워드, 구글 트렌드, 관광통계, 설문조사, 쇼핑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며, 효과적인 타겟 설정과 메시지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특히, 감정 기반의 SNS 데이터와 행동 기반의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잠재 방한여행객 조사 데이터를 융합함으로써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관광 마케팅 전략 수립 역량을 기릅니다.

강좌 목표
  1. STP 전략(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개념과 관광 마케팅 적용 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2. SNS 데이터 및 구글 트렌드를 활용해 국가별 시장 세분화와 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관광통계, 설문, 쇼핑 데이터를 활용하여 SNS 데이터의 한계를 보완하고 정밀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종합여행사 마케팅/홍보/기획 관련 실무자
강사 소개
유윤희(㈜엔클 대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SNS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 설정(STP) 전략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SNS 데이터 분석의 이해와 적용 배경 바로가기 미수강
2 SNS 데이터 수집 실습과 전처리 바로가기 미수강
3 SNS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바로가기 미수강
4 SNS 마케팅 콘텐츠 전략 수립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