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강좌는 관광 마케팅의 핵심 전략인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이론을 SNS 데이터와 실습을 통해 구체적으로 학습합니다.
국가별·세대별 소비자 특성과 관심사를 SNS 키워드, 구글 트렌드, 관광통계, 설문조사, 쇼핑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며, 효과적인 타겟 설정과 메시지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특히, 감정 기반의 SNS 데이터와 행동 기반의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잠재 방한여행객 조사 데이터를 융합함으로써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관광 마케팅 전략 수립 역량을 기릅니다.
| 구분 | 진도 | 시험 | 총점 |
|---|---|---|---|
| 배점비율 | 100% | 0% | 100% |
| 수료기준 | 80점 | 0점 | 8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