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6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여행업 소비자 분쟁의 현황 및 유형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2분
  • 학습인원70+ 명
이 강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행업 소비자분쟁의 현황과 유형을 구체적인 사례와 통계 자료를 통해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합니다.
여행업 종사자들이 실제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분쟁 상황을 이해하고, 소비자와의 갈등을 예방하거나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계약 해제 및 위약금, 계약 불이행, 청약철회 등 핵심 분쟁 유형에 대한 심화된 분석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강좌 목표
  1. 최근 3년간의 여행업 소비자분쟁 통계를 분석하여 주요 분쟁 현황을 이해한다.
  2. 여행 계약 해제, 위약금, 불완전이행 등 주요 분쟁 유형의 특성과 사례를 파악한다.
  3. 소비자분쟁 예방 및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실무 지식을 습득한다.를 제시할 수 있다.
교육 대상
호텔 및 항공권 부킹, 패키지 여행 업체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변웅재(강남대학교 특임교수)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여행업 소비자 분쟁의 현황 및 유형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1 바로가기 미수강
2 소비자 분쟁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미수강
3 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바로가기 미수강
4 호텔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 바로가기 미수강
5 항공권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1 바로가기 미수강
6 항공권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