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소비자 분쟁의 현황 및 유형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2분
  • 학습인원0명
이 강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행업 소비자분쟁의 현황과 유형을 구체적인 사례와 통계 자료를 통해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합니다.
여행업 종사자들이 실제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분쟁 상황을 이해하고, 소비자와의 갈등을 예방하거나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계약 해제 및 위약금, 계약 불이행, 청약철회 등 핵심 분쟁 유형에 대한 심화된 분석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강좌 목표
  1. 최근 3년간의 여행업 소비자분쟁 통계를 분석하여 주요 분쟁 현황을 이해한다.
  2. 여행 계약 해제, 위약금, 불완전이행 등 주요 분쟁 유형의 특성과 사례를 파악한다.
  3. 소비자분쟁 예방 및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실무 지식을 습득한다.를 제시할 수 있다.
교육 대상
호텔 및 항공권 부킹, 패키지 여행 업체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변웅재(강남대학교 특임교수)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여행업 소비자 분쟁의 현황 및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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