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7분
  • 학습인원0명

이 강좌는 패키지여행 실행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 불만 및 분쟁 상황을 중심으로, 실무적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여행 일정 미진행, 천재지변, 인적 서비스 불만, 호텔 품질 저하, 쇼핑 강요, 도난사고, 안전사고 등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 사례별로 분석하고, 표준약관과 관련 법령에 근거한 대응 기준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여행업 종사자들이 고객 신뢰를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분쟁을 예방하고 처리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강좌 목표
  1. 패키지여행 중 현장에서 발생하는 분쟁 유형을 이해하고 대응 기준을 숙지한다.
  2. 여행업자의 법적 책임인 ‘안전배려의무’와 관련 규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3. 반복되는 불만 유형에 대해 표준화된 대응 매뉴얼과 교육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교육 대상
호텔 및 항공권 부킹, 패키지 여행 업체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노해길(하나투어 고객서비스팀 팀장(부장))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패키지 상품 관련 분쟁 유형 및 대응법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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