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분쟁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1분
  • 학습인원0명

이 강좌는 여행업 종사자가 소비자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점검해야 할 11가지 핵심 항목을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상품 설명의 정확성, 계약 당사자 고지, 약관의 적법성과 제공 시기, 위약금 산정 기준, 안전 점검, 현지 이행보조자 관리, 긴급상황 대응 등 실무적으로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본 강좌를 통해 여행사는 계약 체결부터 서비스 제공까지 전 과정에서 분쟁 예방 체계를 확립하고, 고객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강좌 목표
  1. 여행업 소비자분쟁 예방을 위한 핵심 체크리스트 항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2. 계약, 약관, 위약금, 안전, 보상 등 주요 쟁점에 대한 법적 기준을 숙지한다.
  3. 긴급 상황 대응 및 이행보조자 관리 체계를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한다.
교육 대상
호텔 및 항공권 부킹, 패키지 여행 업체 실무자 및 예비종사자, 창업준비자
강사 소개
변웅재(강남대학교 특임교수)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소비자 분쟁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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