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나는 여행을 만드는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5분
  • 학습인원5명

이 강좌는 여행사의 핵심직무 중 하나인 ‘여행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업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상품기획은 단순히 교통과 숙박을 결합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기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 기획에서 시작하여, 시장조사, 타당성 분석, 상품 구체화, 출시,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합니다. 

이 강의는 특히 데이터 기반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설계하는 방법과, 기획여행·주문여행·상품판매 대행 등 다양한 유형별 담당자 역할과 역량까지 실무 중심으로 다룹니다.

강좌 목표
  1. 여행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업무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각 단계의 핵심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2. 기획여행, 주문여행, 판매 대행 등 다양한 상품 유형별 담당자의 역할을 구분하여 이해할 수 있다.
  3. 상품기획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 방향을 실무 사례 중심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여행 상품 기획, 판매, 운영 업무 실무자 및 신입사원, 예비종사자
강사 소개
김경배(성결대학교 관광학과 교수)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수익 나는 여행을 만드는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