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패키지 수료증 과정으로 본 과정 외 4개의 과정을 수료해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패키지 과정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과정이란? 패키지 과정이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 과정들을 순서대로 묶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패키지 과정에 대한 수료증은 발급 받기 위해서는 묶음 과정을 모두 수료해야만 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의 예방과 해결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21분
  • 학습인원80+ 명

본 강좌는 여행업 조직에서 효율적인 팀 운영과 성과 향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리더십과 조직문화 전략을 다룹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필요한 리더십 유형, 리더의 역할과 역량, 다양한 조직문화 유형과 그 형성 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실무 사례를 통해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강자는 조직 내 구성원 간 신뢰를 기반으로 협력적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인사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강좌 목표
  1.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역할을 이해하고 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을 설명할 수 있다.
  2. 조직문화의 정의와 유형을 파악하고 조직 상황에 맞는 문화를 설계할 수 있다.
  3.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사례 중심으로 분석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여행사 경영자 및 대표, HR 담당자, 중간 관리자
강사 소개
이경석 (노무분쟁해결센터 센터장)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직장 내 괴롭힘의 예방과 해결
학습후기
    학습후기가 없습니다.
연관과정 [기본]
패키지 과정 리스트
No 과정명 바로가기 나의 수강 현황
1 여행업 근로계약,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가기 미수강
2 여행업 현장의 근로시간 바로잡기 바로가기 미수강
3 여행업 임금체계 이해와 고정OT제도 리스크 관리 바로가기 미수강
4 인사·노무 관리를 위한 사례 분석 바로가기 미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