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17분
  • 학습인원3명

이 강좌는 디지털 전환(DX) 시대를 맞아 여행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이 여행사 핵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취업 전략과 경력 개발 방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행상품 기획, 운영, 고객 경험 관리, 정산 및 계약 관리 등 여행사 직무 전반을 소개하며, 중대형 여행사의 채용 과정, 요구 역량, 이직 전략 및 유관 업계 경험의 연계 방식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인턴십, 자원봉사, 공모전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대외활동 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여행업 진출을 준비하는 실질적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강좌 목표
  1. 여행사 핵심 직무(기획, 운영, 고객관리, 정산 등)의 전반적 흐름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중대형 여행사의 채용 절차 및 인재상에 기반하여 취업 준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인턴십, 대외활동, 이직 등 실무 역량 강화 및 커리어 경로 설계를 위한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여행 상품 기획, 판매, 운영 업무 실무자 및 신입사원, 예비종사자
강사 소개
김경배(성결대학교 관광학과 교수)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학습목차
  1. 여행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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