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 재발 방지 전략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23분
  • 학습인원100+ 명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강좌 목표
  1. 블랙컨슈머을 예방할 수 있는 조치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으며 현장 업무에 적용하여 필요한 재발 방지를 위한 구조적 대책을 세울 수 있다.
  2. 블랙컨슈머 응대 직원이 가질 수 있는 부정적 감정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고 사후 직원 회복을 위한 조치를 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윌토피아 대표 지윤정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 이종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1. 블랙컨슈머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2. 블랙컨슈머 사후 직원 회복 방안
학습후기
  • 방*열 교육을 받고 나니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2024.08.04
  • 방*열 '손님은 왕이다.'라고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그래도 그때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2024.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