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 예방 전략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46분
  • 학습인원100+ 명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강좌 목표
  1. 회사 차원에서 필요한 시스템적 사례를 알고 자사 상황에 맞추어 도입할 수 있으며 블랙컨슈머에 대한 사회적 변화와 대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인적 응대에서 민원을 예방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고 고객접점에서 블랙컨슈머를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을 세울 수 있다.
  3. 중재 담당자에게 필요한 언어와 자세에 대해 설명할 수 있으며 중재 시 필요한 전략과 중재의 자세를 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윌토피아 대표 지윤정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 이종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1. 회사차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2. 고객접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3. 블랙컨슈머 서비스 담당자의 중재 방안
학습후기
  • 방*열 참 힘 빠지는 일이예요. 그러나 그런 사람들도 내 앞에서는 못 그러도록 사전에 대비해야지요... 2024.08.02
  • 방*열 업무중에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202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