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 블랙컨슈머란? 썸네일
  • 신청기간상시 (신청 후 30일 까지 수료 가능)
  • 학습시간44분
  • 학습인원100+ 명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강좌 목표
  1.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실태에 대해 설명할 수 있고 블랙컨슈머와 악성 고객, 진상 고객을 구별할 수 있다.
  2. 블랙컨슈머의 행동 유형과 억지 스타일을 설명할 수 있고 블랙컨슈머의 발생 원인에 대해 알고 현장에 적용하여 찾을 수 있다.
  3. 인적 응대의 한계와 문제를 알고 대비책을 세울 수 있으며 현장 업무에서의 구조적 대응 문제점을 찾을 수 있다.
교육 대상
공통
강사 소개
윌토피아 대표 지윤정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 이종혜
수료기준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0점
학습목차
  1.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진화 실태
  2. 블랙컨슈머의 유형과 발생 원인
  3. 블랙컨슈머 대응의 문제점
학습후기
  • 방*열 고객이 왕이다 라는 얘기를 공공연히 주장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 바뀌어야겠네요 2024.08.02